홈 > 철새여행가이드 > 서산 생태관광    

서산 생태관광

역사와 자연이 살아 숨쉬는 '서산생태관광'

  • 천수만

    천수만

    천수만은 1995년도 갯벌을 막아 넓은 담수호 및 농경지가 조성된 내륙습지로서 국내 유일의 오리ㆍ기러기류 네트워크 사이트로 등록되어 있는 지역이다. 
    세계 최대의 가창오리 도래지이며, 현재까지 국내 최대 327종, 하루 최대 60여만마리의 조류가 발견되었다. 현재 천수만 생태공원을 건립 중에 있으며, 한국의 새 홈페이지는 조류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해미읍성

    해미읍성

    충남 서산시 해미면에 있는 읍성으로, 태종 때 왜구를 막기 위해 쌓기 시작하여, 세종 3년(1421)에 완성된 것으로 보인다. 
    동문, 서문, 남문의 3문 가운데 남문인 진남루만 원래의 모습이고 동문과 서문은 1974년에 다시 만들어진 것이다.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읍성으로는 원형이 가장 잘 남아 있어 대표적인 표본이 되며, 우리나라 천주교의 성지로서 역사적 의의가 큰 유적이다.

  • 간월암

    간월암

    간월암은 부석면 간월도리에 위치한 작은 암자로 조선 초 무학대사가 창건하였으며 송만공대사가 중건하였다고 전해진다. 다른 암자와는 달리 간조시에는 육지와 연결되고 만조시는 섬이 되는 신비로운 암자로 만조시에는 물위에 떠있는 암자처럼 느껴진다. 밀물과 썰물은 6시간마다 바뀌며 주위 자연경관과 옛 선조들의 숨결을 함께 느낄 수 있어 관광객의 발길이 줄을 잇는 곳이다.

  • 마애삼존불상 및 가야산

    마애삼존불상 및 가야산

    주봉인 가야봉(677.6m)을 중심으로 여러개의 봉우리가 연결되는 다양하면서도 어렵지 않은 등산로가 개설되어 노약자 및 여성, 어린이도 쉽게 산에 오를수 있다. 또한 정상에서는 서해바다가 아련하게 보이고 봄철에는 각종 야생화가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등 사시사철 경치가 수려해 관광객의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백제시대 마애석불의 최고 걸작으로 손꼽히는 국보 제84호 서산마애삼존불상을 비롯한 보원사지, 개심사, 일락사 등이 가야산 자락의 품에 자리 잡고 있다.

  • 나비아이 곤충체험학습장

    나비아이 곤충체험학습장산

    [나비 생태관 교육]
    - 330㎡ 나비 생태관에서는 여러 종류의 나비가 알, 애벌레, 번데기 성충을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곤충 실험실 교육]
    - 곤충 실험실에서는 사육하는 여러 곤충의 이름과 모습 형태, 특성 등을 자세히 관찰 할 수 있는 학습 장소입니다. 
    [곤충 채집 활동]
    - 14,200㎡ 생태공원 주변과 산책로에서 서식하고 있는 나비, 사마귀, 매미, 방아개비, 메뚜기, 잠자리 등 다양한 곤충들을 각각의 채집방법에 맞게 채집하며, 관찰하고 이런 곤충들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식물들을 알아보고 관찰하는 야외체험 활동입니다.

32022 충남 서산시 부석면 천수만로 655-73 서산버드랜드 | 대표전화 041-661-8054, 대표팩스 041-662-7402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C)2013 SEOSANBIRDLAND. ALL RIGHTS RESERVED.

- TODAY160

- TOTAL3,050,826